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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증분실로 재발급 받을 생각 하면 머리부터 지끈해지는 경험 있으실 겁니다. 최근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받으며 느낀 점은 정말 간소화되었고 주민등록증 인터넷 발급으로 이동 없이 발급받을 수 있어 정말 편리하다 싶었습니다. 귀찮다고 미루지 마시고 주민등록증 재발급 지금 바로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 방문신청

전국 주민센터 어디서든 발급가능

그동안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은 주민등록상 주소등록지에서만 가능해 생활권이 다른 사람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주변 주민센터에서만 발급이 가능했는데 올해 1월부터 거주지역 외 전국 모든 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증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주민등록증 사진사이즈와 규정

이제 방문하기 편한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주민등록증 발급을 받으면 되고 신청일 전 6개월 이내 찍은  증명사진만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사진 사이즈는 3.5x4.5cm만 가능하며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사진이라면 같은 사진으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나 6개월이 지난 사진은 불가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비용과 기간

주민등록증 재발급 비용은  5천원이며  수급자나 국가유공자이거나 성명, 성별, 생일의 변경이나 지문 재등록의 이유로 재발급할 경우 5천원의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단 이전 주민등록증을 반납하셔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은 인터넷신청과 방문신청 모두 보통 15~20일 정도 소요됩니다. 임시주민등록증을 발급해 주니 새 주민등록증을 받기 전까지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 인터넷신청 

인터넷을 통해 주민등록증 재발급할 경우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 정부24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위해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비회원 신청도 가능하며 비회원 가입 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필수입력사항들을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더 상세한 개인정보와 재발급사유, 수수료면제신청, 구비서류를 입력하는 칸들이 나오는데 순서대로 입력해 주면 됩니다. 

주민등록증재발급받는 정부24홈페이지
주민등록증 재발급 - 정부24

 

온라인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시 분실, 훼손, 성명변경 등 재발급사유를 선택할 수 있고 해당하는 사람은 수수료 면제신청도 온라인상에서도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증재발급받는 정부24홈페이지 재발급사유
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 - 정부24

 

증명사진은 jpg파일만 가능하며 사이즈에 맞는 사진을 3M 이하 용량으로 올리셔야 합니다.

 

주민등록증재발급받는 정부24홈페이지 구비서류
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 - 정부24

발급받은 주민등록증의 수령방법과 수령기간 선택 또한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증재발급받는 정부24홈페이지 수령방법
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 - 정부24

이제 모든 신청과정이 끝났고 하단 민원신청하기를 클릭 후 수수료를 결제해 주시면 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재발급 기간은 대략 보름에서 20일 정도 걸립니다.   간편해진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에 따라 이제 집에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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